[은혜의 말씀] 나에게는 죄를 방조한 아담과 살인자 카인의 DNA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원초적인 죄인입니다. 이 죄에서 벗어나기 위해 끝임없는 영적 전쟁과 나를 부인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의롭다는 거짓과 위선의 가면을 빨리 버려야 합니다.
[묵상할 말씀]
요한복음 8장 21~47절
[요절]
24 : 그래서 나는, 너희가 너희의 죄 가운데서 죽을 것이라고 말하였다.내가 그 이라는 것을 너희가 믿지 않으면, 너희는 너희의 죄 가운데서 죽을 것이다.
29 : 나를 보내신 분이 나와 함께 계시고, 나를 혼자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 그것은 내가 언제나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
31~32 : 예수께서 자기를 믿는 유대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나의 말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게 될 것이요,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34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죄를 짓는 사람은다 죄의 종이다."
36 :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는 참으로 자유롭게 될 것이다.
41 : 그들이 예수께 말하였다. "우리는 음란한 데서 나지 않았고, 우리에게는 하나님이신 아버지만 한 분 계십니다."
42 :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하나님이 너희의 아버지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할 것이다. 그것은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나서세상에 와 있기 때문이다. 내가 내 마음대로 온 것이 아니라, 어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이다.
44 : 너희는 너희의 아버지인 악마에게서 났고, 또 그 아버지의 욕망대로 하려고 한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였다.또 그는 진리편에 서 있지 않다. 그것은 그 속에 진리가 없기 때문이다.그가 거짓말을 할 때에는 본성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그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버지이기 때문이다.
45 : 내가 진리를 말하기 때문에, 너희는 나를 믿지않는다.
47 : 하나님께로부터 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그러므로 너희가 듣지 않는 것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묵상]
오늘 말씀 중에 나의 마음 깊은 곳을 강력한 송곳으로 찌르는 말씀이 너무 많다.
"예수를 믿지 않으면, 너희는 죄 가운데서 죽을 것이다."
"나는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한다."
"너희가 나의 말에 머무르면, 너희는나의 제자가 되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죄를 짓는 사람은 다 죄의 종이다."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는 참으로 자유롭게 될 것이다."
"너희의 아버지인 악마는 처음부터 살인자였다."
"하나님으로부터 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창조하셨고, 아담은 이브의 죄를 지켜보면서 침묵하여, 인류에게 죄가 들어오게 되었다.
그러나 아담은 살인자는 아니었다.
동생 아벨을 죽인 카인이 살인자였다.
아벨이 죽었으니, 우리 인류의 아버지는 카인이다.
성경은 카인을 악마라고 하고, 우리는 모두 악마의 자식이라고 말씀 하신다.
악마의DNA가 나에게까지 전해져서, 나는 죄의 종살이를 하며, 예수님을 부인하는 죄의 삶을 살아온 것이다.
예수를 믿지 않으면 죄의 종된 삶을 살다가, 죄 가운데서 죽게 된다.
태생적으로 기구한 운명이 아닐 수 없다.
아담의 죄로 인해, 악마로 태어난 카인의 DNA가 우리 인류에게 내재 되어있다는 것은 참으로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다.
이 세상에 예수님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의로운 사람이 없다는 것은 참 인 것이다.
그러나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너무나도 위선적인 종교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반성하게 된다.
행위로써 내가 의롭게 될 수 있고, 남에게 나의 의로운 모습을 보여 주고 싶어하는 속성이 바로 악마의 속성이 아닐까?
어제 우연히 보게 된 신천지 관련 영상도 마찬가지 인 것 같다.
성경을 행시나 사시 보듯이 달달달 외우고, 말씀들을 이리저리 꿰어 맞추어 허황되게 해석하고,악마의 자식인 인간을 재림 예수라고 믿는다는...
너무나도 어처구니 없는 교리가 사람들에게 먹힌다는 것은 더욱 놀라울 뿐이고...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존의 교회에 상처를 받았으면, 신천지 같은이상한 종교에 심취되어 빠질 수 있는 것인가?
다시한번 예수님을 진정으로 영접하지 않은채, 죄의 종 된 신분으로 살면서, 억지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 수많은 (나를 포함한)반쪽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중보기도 해야 할 시기이 것이다.
예수님만이, 악마의 자식들인 우리가 구원받고, 의롭다 인정 받으며, 하나님에게로인도하실 수 있다.
유일한 생명의 길이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성경암기하기?의로운 행위? 말씀의 도를 이루기?
모두가 악마의 DNA로부터 시작 된 악마의 방법이다.
[내가 하나님을 천지의 창조주로 대접하지 않고, 나 스스로 내삶의 주인되어, 내 마음대로 살아가는 "죄"를 회개하고, 주님의 영광과 기뻐하시는 일을 위해 나의 남은 삶을 헌신하며, 살아내는 것.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만 의지한채, 악마의 DNA와의 영적인 전쟁에서 이겨 내는 것.
예수님이 지상명령으로 주신 서로 사랑하며, 세상 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살아가는 것]
이다.
[기도]
사랑하는 예수님, 너무나도 많은 비밀이 말씀 가운데 있음을 매일매일 깨닫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주께서 주신 이 말씀이 진정 자유로운 삶을 살아나가는데 사용되게 해 주세요.
종교적인 해석과 지식을 늘려가는 것이 아니고, 실제 생활에 적용되게 해 주세요.
사랑하는 나의 가족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이 안계신 그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세상의 허망한 것들을 내려 놓게 하시고, 그 자리를 성령 하나님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시기를 소원합니다.
우리교회 홍승일 자매님에게 베푸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용한 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 7월 20일 화. (0) | 2010.07.20 |
---|---|
2010년 7월19일 비오는 월. (0) | 2010.07.19 |
2010년 7월15일, 화창한 목요일 (0) | 2010.07.15 |
2010년 7월14일 수요일 (0) | 2010.07.14 |
2010년 7월13일 화. (0) | 2010.07.13 |